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안산 2관왕

by Dog§▒ pan 2021. 9. 25.
728x90
반응형

도쿄올림픽에서 3관왕에 오르며 양궁의 역사를 써 내려간 안산 선수가 세계선수권대회에서도 다관왕을 차지하며 한국 양궁계와 세계 양궁계의 최고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안산 선수 인스타그램

 

 

세계 양궁 선수권대회

2021 세계선수권대회는 19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대회로 미국 사우스다코타주 양크 턴에서 열리는 중이다. 국제양궁대회 중 가장 역사가 깊은 대회로 전 세계 리커브 및 컴파운드 부문의 대표선수가 모두 참가하는 단일종목으로는 규모가 최대이다. 한국 양궁대표팀은 1979년 제30회 베를린 세계선수권대회부터 출전했으며 매 대회 좋은 성적을 거뒀다.

 

 

 

한국 양궁대표팀의 질주

리커브 종목에는 김우진, 김제덕, 김채영, 장민희, 안산이 나섰고, 컴파운드 종목에는 남자팀 김종호, 최용희, 양재원 / 여자팀 소채원, 김윤희, 송윤수 가 출전한다.

한국 리커브 양궁이 도쿄올림픽에 이어 세계 양궁 선수권대회에서도 단체전 금메달을 모두 차지했다. 남녀 단체전에서 금메달 2개를 수확하고 혼성전 결승에서도 이겨 대회 단체전에 걸린 금메달 3개를 모두 가져왔다. 김우진과 안산은 2관왕에 등극했다. 한국 양궁이 전종목을 금메달을 따면 2009년 이후 12년 만이다.

 

 

안산 선수의 기록은 어디까지?

27일 진행되는 개인전 남자부에는 김우진과 김제덕이 출전하고 여자부에는 안산, 장민희가 금메달에 도전한다.

김우진과 안산은 각각 개인전에서도 금메달을 따게 되면 3관왕을 석권하게 된다. 특히 안산은 지난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 양궁 역사상 최초 3관왕을 했는데 이어 세계선수권에서도 3관왕을 하게 되면 전무후무한 기록이 될 것이다. 안산 선수가 같은 해에 올림픽과 세계선수권대회에 연속 3관왕에 오르게 되면 역사상 최초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